로그인 회원가입
진료예약 진료안내 건강정보 고객서비스 병원소식 병원안내 회원서비스
 
 
 
QUICK MENU
- 진료 간편예약
- 간편 상담신청
- 증상·질병으로 찾기
- 챗봇 간편상담·빠른예약
온라인 예약 예약 확인·취소
고객서비스
칭찬·감사합니다
Compliments And Thanks
간편 예약    
온라인 예약    
진료과·의료진 검색
세상에 이런 의사선생님이 아직 존재한다는 사실에 행복했습니다.
저는 대전선병원이 목동에 자리하고 있는 것은 어린 시절부터 대전에서 성장하고 현재까지 살고 있으니까 당연히 알고 있었지만 병마에 시달리는 장인어른을 모시고 내원하기는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당연히 병원은 무언지 중압감에 시달리기 쉬운 환경이고 업무 처리하는데도 복잡한 느낌을 주어서 항시 긴장을 하고 가는 편입니다.
몇달 전 문화동 어느 대학병원에서는 같은 진료를 받으면서 어찌 이런 사람이 의사일 수 있을 까? 의사이기 전에 우선 사람이 되어야할 텐데...하고 많은 불쾌감을 느끼고 있었던 터이라 이번 귀원을 방문 진료한 데에는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이런 큰 감동과 고마움을 느끼게 하신 분은 다름 아닌 소화기내과 이계성선생님이십니다.
환자를 처음 접하시는 태도를 보고 저는 제 나이 60이 다되어가는 동안 처음 보는 광경이어서 많은 당황을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큰 인사로 환자를 맞이 해주시는 모습은 지금까지 내가 가졌던 그런 부정적 마음을 단번에 씻어 주어 놀라울 따름이었습니다. 우리 가족이 모두 모여 저녁을 먹는 자리에서도 줄곧 화제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뿐만아니라 가려운 곳을 모두 찾아 긁어주듯이 자세한 설명과 소견을 주시는 그 모습에 다시한번 감동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불안한 심리상태를 감안해서 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말씀해주시는 단계 단계가 정말 감동하지 않을 수 없는 그런 시간이었습니다.
진료 전에는 왜 이렇게 환자 진료 시간이 늘어지는지 답답한 마음이 없지 않았지만 유독 선생님의 진료를 받기 원하는 사람이 많다는 소문이 거짓이 아니었구나하는 마음이었습니다.
정말 오랫만에 기분이 좋은 저녁시간이었습니다.
많은 환자들로 피곤하시고 힘도 들 시간인데도 지참해간 각종 자료를 상세히 보시고 유기적으로 설명해주시는 그 모습에 감사하고 다시한번 감동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선생님같으신 의사 선생님들이 많아졌으면하는 바람입니다.
선생님 더욱 건강하시고 정말 사랑 가득한 날들이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사랑합니다.
7월 12일 17시 30분 예약 진료 환자 사위가.




대전선병원 전체 진료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