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진료예약 진료안내 건강정보 고객서비스 병원소식 병원안내 회원서비스
 
 
 
QUICK MENU
- 진료 간편예약
- 간편 상담신청
- 증상·질병으로 찾기
- 챗봇 간편상담·빠른예약
온라인 예약 예약 확인·취소
고객서비스
칭찬·감사합니다
Compliments And Thanks
간편 예약    
온라인 예약
특별했던 목동 선병원 물리치료사를 칭찬합니다.

저희 아버지는 지난 4월초 지주막하 뇌출혈로 중환자실에 1달 가량 치료후 일반병실로 옮기면서 물리치료를 시작했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온몸은 굳어있고 의식도 가물가물한 상태로 일반병실로 옮긴상태에서 아버지를 케어하는 가장어려운 부분은 대소변 치우는 일이며 이로 인한 냄새로 주변분들에게 미칠 불편함이었습니다.

첫날 물리치료실에 올라가면서 부터 우리가족은 이런저런 걱정이 끊이지 않았고 실제로 물리치료하면서 아버지는 오전 오후 계속 일을 보셨습니다.

하지만 물리치료사분은 코가 막히신건지 아무렇치않게 아버지 손,팔,다리등을 재활하시더군요. 한참을 그렇게 열심히 재활치료해주시더니 난처해하는 저의 인기척을 느끼셨는지 무심한듯 쉽게 말을 꺼내셨습니다.

" 처음엔 이런경우가 많습니다. 재활운동 끝나면 모시고 내려가시는게 좋습니다." 그 한마디에 이분이 환자나 보호자 모두를 배려깊게 생각하고 계시구나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버지도 의식은 가물가물하지만 자신이 일을 보셨다는걸 어느정도는 인지하시는 상태에서 창피함을 덜어주기위한 무심함과 태연함이란걸 느겼습니다.

물론 다른 물리치료사분들도 그럴거라 생각은 들지만 저희 아버지를 한달정도 재활담당하시면서 보여준 꾸준함과 진솔함은 특히 저희 어머니를 감동시겼습니다.

간혹 재활도중 아버지의 향후 재활가능성에 회의가 들어 걱정스레 이거저거 물어보면 충분히 좋아지고 있다고 답변하면서 아버지가 걸을수 있다는 희망을 하루하루 조금씩 보여주셨습니다.

아버지의 자생능력도 있겠지만 물리치료사님의 노력이 크다고 느낌니다. 정말로 3주정도 재활후 두발로 걷는 기적아닌 기적같은 모습을 볼수있게 해주셨습니다. 아들인 제가 보기엔 감동이었습니다.

아쉽지만 지금은 재활전문병원으로 아버지를 옮겼습니다. 여기서도 열심히 걷는 연습을 하고 계시지만 가장 중요한 재활의 골든타임을 선병원에서 할수 있었던것이 행운이 아닌가 싶습니다.

선병원 물리치료사 모든분들도 친절하고 열심히 하는것을 알지만, 아버지를 맡아주셨던 우리가족에게는 특별했던 임주성 물리치료사분을 칭찬합니다. 듬직한 풍채에 묵묵한 충실함이 우리 가족 모두를 감동시켰고 이런 짧은 글로 칭찬이 될지 모르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고마움을 표현하고자 이 글을 씁니다.


혹여 저희와 같은 일을 격고 재활시 난처함을 느끼시는 환자나 보호자 있다면 선병원의 임주성 물리치료사 님의 사례를 보시고 쓸데없는 걱정 멀리 치워버리기 바랍니다.  ^^





대전선병원 전체 진료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