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진료예약 진료안내 건강정보 고객서비스 병원소식 병원안내 회원서비스
 
 
 
QUICK MENU
- 진료 간편예약
- 간편 상담신청
- 증상·질병으로 찾기
- 챗봇 간편상담·빠른예약
온라인 예약 예약 확인·취소
병원소식
선병원 소식
Sun Medical Center News
간편 예약    
온라인 예약
유성선병원 국제검진센터, 코로나19 감염 염려 덜어주는 안심 검진센터 운영


-안심하고 검진 받을 수 있도록 내원 전부터 철저한 감염관리 시스템 가동

-“건강검진 극성수기인 연말은 독감 유행 시기와도 겹쳐 … 지금이 오히려 적정 시기”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유성선병원 국제검진센터가 건강검진 수검자들이 안심하고 검진 받을 수 있도록 코로나19 염려를 덜어주는 안심 검진센터를 운영 중이다.

 

안심 검진센터 운영 일환으로, 유성선병원 국제검진센터는 검진 전 수검자에게 미리 연락해 △해외 방문력, △발열,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 여부를 확인한다. 이와 함께 내원 시에는 필히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안내하고 있다.

 

아울러, 검진 전날에는 유성선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국민안심병원이라는 안내 메시지를 발송해 내원객들이 안심하고 국제검진센터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내원 시에는 국제검진센터 정문에서 해외 방문력, 호흡기 증상 및 발열 여부를 확인한다. 엑스레이, 내시경 등 각 검진을 받을 때는 검진 항목 코스를 지날 때마다 손소독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뿐만 아니다. 수검자와 접촉하는 태그 키, 검진 카드, 슬리퍼는 매일 소독하여 사용하고 있다. 검사 대기실 의자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안내문을 부착해 수검자들끼리 서로 간격을 두고 앉도록 하고 있다.

 

국제검진센터 관계자는 “건강검진 극성수기인 연말은 독감 유행 시기와도 겹친다”며, “코로나19가 언제 종식될 지 불투명한 현재로써는 수검 대상자들이 건강검진을 내년으로 이월하는 것조차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하기 어려울 것이다”고 말했다.

 

수검자들이 많이 찾지 않는 지금이 오히려 검진을 위한 적정 시기라는 것이다. 이 관계자는 “유성선병원 국제검진센터는 수검자들이 완전한 안전 속에서 검진 받을 수 있는 환경 마련에 전 직원이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전선병원 전체 진료과